본문 바로가기
세상구경

호주 이심 로밍도깨비로 싸고 간편하게 데이터 무제한

by 주부케이 2024. 4. 4.

체험단 사이트에서 알게된 로밍도깨비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체험단에 신청해서 떨어졌지만 좋아보여서요. 이것저것 톡으로 문의하니 바로바로 설명해주시는 점이 제일 좋았습니다. 실제로도 현지에서 문제 생기면 피드백 잘 해주신다고 합니다. 역시 상품은 팔고 끝이 아니라 유지보수가 핵심인 것 같습니다. 연락 안된다 하면 속터짐... (믿고간다 도깨비...) 

 

이심은 실물이 아닌 큐알코드로 등록하는 유심입니다. 갈아끼우는게 아니기 때문에 원래 본체에 있는 한국 유심도 사용하고 동시에 이심까지 쓸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게 최고의 장점입니다. 뺀 한국 유심 분실 걱정도 없고, 두 가지 통신이 잡히는 거니까요.

 

이심의 최고 단점은 최신 단말기만 지원한다는 것 정도더라고요. 저는 갤럭시S23유저로서 이심(e-sim)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sim지원 핸드폰은 이심사이트에서 꼼꼼히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원래 해외에서 통화나 데이터를 쓸 때는 (1)비싸게 로밍하거나 (2)현지 유심칩 구입해서 쓰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호주 여행 10일정로로 잡았을때 보통은 그냥 공항에서 유심칩을 사면 60기가(충!~~분)에 25달라 정도 하더라고요.(잘 모를 수 있음 주의) 이심으로는 하루 1GB+저속무제한으로 10일정도하면 17000원정도 합니다.

 

어찌보면 가격은 비슷할 수 있어요. 유심이 데이터당 가격은 싸고요. 다만 호주가서 야외에서 넷플릭스만 오지게 보거나 직업 특성 혹은 개인 특성상 데이터를 많이 볼게 아니라면 보통 구글지도+검색 등 쓸거 충~분히 쓰면 하루 1GB도 널널~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요금으로 하려고 합니다. 

 

단 주의할 점이 있어요. 로밍도깨비 기준으로 호주이심은 통화/문자 지원은 안되고 데이터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호주 현지 번호도 없어요. 호주번호는 없으니 제 한국번호로 쓰면 되는데 전화통화는 로밍 요금이 부과될 수 있고요, 문자도 각자 통신사 요금대로 부과될 수 있어요.

 

* 기출변형 : 호주사람이(식당 등) 제 한국번호로 전화를 했을때 받지 않고 '아 전화가 왔구나'로 그치면? 오케이. 그러나 덜컥 그 전화를 받으면? 로밍 통화료 부과 ssap가능입니다. 호주 로깨비 이심은 only 데이터 용이하는 점 기억해주세요. 나라마다 지원하는게 다르다고 하니 로밍도깨비 관심 있으시면 홈페이지 가서 상담원채팅하시면 됩니다. 피드백 빠르고 정확해서 딱 좋았어요.


 

 

정리 : 로밍도깨비 이심은 싸고 편리하고 좋은데, '현지 번호가 꼭 필요하다+현지통화도 싸게 하고싶다' 하시면 유심칩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럴 필요 없고 그냥 저렴하게 데이터만 맘껏 쓰고 싶다 하시면 이심 안할이유 없습니다. 왜 안해? 외 않해? ㅋㅋ아 단말기가 최신이어야 하고요.. 다른거 검색할 여력이 없는 저는 로밍도깨비로 가입하고 다음주에 출국해서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투비컨티뉴...

댓글


crossorigin="anonym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