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정보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라벨링 중급코스 수료 완료

by 주부케이 2022. 8. 22.

크라우드 웍스에서 실행하고 국비지원을 받는 데이터라벨링 코스를 모두 수료했다. 입문과정과 중급과정으로 이뤄져있었다. 각각 진도율과 시험점수를 고려해 수료여부가 결정된다. 나는 둘 다 한 문제씩 틀렸나보다. 일단 수료는 했고 크라우드웍스 내에서 이 수료 정보가 남아서 향후 진짜 프로젝트를 수행할때 내 이력처럼 정보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사람은 최소한 이 교육으로 할 수 있던 것들은 바로 해낼 수 있겠군'이정도로 정보를 주지 않을까 싶다.

이걸로 정말 부업처럼 돈을 벌 수 있을까 아직은 반신반의다. 스스로 더 적극적으로 프로젝트를 찾아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아 할 것 같다. 그리고 공고를 보면 은근히 오프라인으로 출근하는 프로젝트가 몇개 보였다. 지금은 나가서 일을 하기가 자유롭지 않지만 나중에는 이런것도 돈이 된다면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같다. 하지만 아직은 이 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좀 더 이 영역을 공부해봐야겠다. 내가 당장 참여할 수 있는 작업이 있다면 그것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봐야겠다.

앞으로 크라우드웍스를 비롯해서 데이터라벨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최대한 해보려고 한다. 뭐든 해봐야 안다.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고는 하지만 진짜로 돈을 벌어봐야 하듯이 말이다. 가성비도 생각해봐야하고 말이다. '아 내가 몇시간의 노력으로 얼마 정도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구나', '하루 얼마정도로 꾸준히 일을 하면 내가 원하는 부업 정도로 유지할 수 있겠구나' 하는 감이 생길 것이다. 시간이 있다면 무조건 이것저것 다 해보고 싶은 성격이라 얼떨결에 공부를 해본 것 같다. 쓸모있을지 쓸모없을지는 내가 하기 나름이겠다.

댓글


crossorigin="anonymous">